11월 초에 3D 프린터를 조립부터 활용까지 경험해보아야 할 필요가 있어 3D 프린터를 한 대 구입했다. 여러가지 diy 제품들을 물색해보다 교육용으로 적합해 보이는 크리메이커 제품을 선택했다. 


크리메이커 3D 프린터는 인터넷에서 주문하면 제품을 주문자에게 바로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주문자가 지정하는 교육장으로 보내준다. 그리고 주문자가 교육장에 가서 프린터를 직접 조립하며 사용 설명을 들은 후에 자신이 조립한 3D 프린터를 가지고 올 수 있다. 구매자의 조립 미숙으로 인해 발생하는 민원 등의 문제를 예방하고자 이런 시스템으로 운영한다고 한다.


나는 내가 사는 곳에서 그나마 가장 가까운 순천 교육장으로 3D 프린터를 주문했다. 아래 사진은 순천 교육장의 운영자께서 내가 조립해야 할 부품들을 정리하고 계시는 모습이다.






운영자의 친절한 설명과 크리메이커 카페 안에 있는 조립 설명서를 이용해 그리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었다. 내 인생 처음으로 손수 만들어 본 3D 프린터라니..@0@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4기가 SD카드 안에는 연습용인 하트 모양의 모델링 파일(STL)이 하나 들어 있고 프린터 사용 유의 사항 및 큐라 기본 설정값이 메모장 파일로 들어있다.




신기하도다~~~~~!!ㅎㅎ






완성품이다. 나중에 좀 더 공부하면서 알게 된 것이지만 3D 프린터가 3D를 인식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프린터는 2차원만 인식하고 프린트를 하는데 한층 한층 쌓는 레이어가 겹쳐져 결국에 3D 모양이 된다고 한다.





아래는 개인적으로 한 개 더 구입한 필라멘트이다. 흰색으로 주문했는데 실제 프린트 해보면 빨간색이 예쁜 것 같다.




나의 집 내 작업 공간에 올려 둔 모습이다. 자 이것으로 앞으로 무엇을 해볼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