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 공기청정기의 풍량이 부족하다고 늘 생각하며 어디 주변에 완제품 공기청정기 버려진 것이 없나 둘러보며 다니던 중..

자작 공기청정기의 효과?? (실내 미세먼지 농도 변화 측정)


빠밤!!


우리 아파트 관리실 앞에 원하던 '공기청정기'가 버려져 있었다.

고장이 났거나 이사를 가며 버린 듯 하다.


원하던 '팬'을 구할 수 있을까?



집에서 간단한 공구를 가져와 관리실의 허락을 받고 얼른 뜯어보았다.

쓰레기더미를 뒤적거리고 있으니

지나가는 주민들의 시선이..;;



원하던 블로워 팬은 가장 안쪽에 있었다.



원래는 팬을 구하려 뜯은 것이지만 팬을 돌렸던 모터도 같이 챙기는게 당연히 좋을 것 같았다.



굵직한 모터의 모습.

내가 잘 모르는 모터...;;



모터를 들어낸 부분.

모터를 잡아주던 부분도 어떻게든 챙길까 말까 고민 중..;;

(잘라야 할 것 같은데..ㅜㅜ)



처음엔 그냥 블로워 팬과 모터만 들고 집에 올라갔다가

아무래도 모터를 잡아주던 틀을 챙겨야 할 것 같아 다시 내려와 가져왔다.

하지만 이 커다란 게 다 필요한 건 아니라..



톱으로 필요한 부분만 잘라냈다.

작업 중 가는 실톱이 사망하셨다..;;



떼어냈던 블로워 팬과 모터만 다시 장착한 모습



뒤집어 위에서 본 모습



나중에 시간을 봐서 모터+팬을 기존 샤오미 헤파 필터에 간단히 씌워 작동여부를 시험해 봐야겠다.



제대로 된 완제품 공기청정기를 사는 게 사용이나 성능면에서 월등히 낫겠지만 내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보고 싶은 욕구 때문에 집을 점점 고물상으로 만들고 있다!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